서비스이용약관

마루랩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토리에듀핀(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마루랩(MaruLab)"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개발하여 PC, 스마트폰 등 각종 단말기 장비를 활용해 인터넷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모든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2. 2) "회원"이라 함은 "마루랩"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한 고객을 말합니다.
    3. 3)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4. 4)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와 별도로 회원이 정한 고유의 별칭을 말합니다.
    5. 5) "유료서비스"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대금 지불이 필요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기타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 르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적용은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게시 및 개정)

  1. 1. 본 약관을 회사는 내용을 모든 회원에게 적용되며,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2. 2. 회원가입 시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동의한 때로부터 본 약관의 적용을 받게 되며, 약 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효력이 발생하는 시점부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 니다.
  3.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5.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서 주의 의무를 다해야하며, 개정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 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6. 변경된 약관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 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1. 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1.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요구하는 항목들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약관에 동의 버튼을 선택하여 동의 의사를 회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하게 되면, 본 약관에 동의 하고 회사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2. 회사는 고객이 회원이 된 이후부터 본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3.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 규정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고객이 적법한 절차에 정확한 정보를 이용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업무 와 기술상에 문제가 없을 경우 이용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을 통해 승낙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할 경우
    2. 2)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3) 사회질서와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4) 회사에 피해를 입히거나 부정한 영리목적등 기타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6) 본 약관에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7.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5. 5.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해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설비 부족으로 단기간 내에 설비의 증설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할 경우
    2. 2) 서비스 상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3) 기타 부득이한 이유로 이용 승인이 곤란한 경우
    4. 4) 최근 7일 이내에 해지기록이 있는 회원이 재가입신청을 하려는경우
  6. 6.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모든 게시 자료에 대한 지적재산권 등을 포함한 각종 법적 책임은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6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을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중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 로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장비의 보수, 업그레이드, 점검, 교체, 고장, 통신장애, 해킹 등으로 정상적 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2)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3) 회사 또는 서비스 제휴사 등의 사정(서비스 관련 전산 시스템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일시적 장애발생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때
  4. 4)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5)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 인적 사항 및 거래 내용을 고객 동의 없이 다 른 사람에게 제공하거나 업무 목적 외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고객 정보 도난 및 유출 시에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고객이 서비스 신청 또는 정보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2) 회사 및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3. 3)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어 있는 정보의 전송 행위
    5.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개인연락처(전화번호및카카오톡등)유도및명시하는행위 • 특정상품에대한권유하는행위 • 상업적, 홍보, 광고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6. 6)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하거나, 파괴 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7. 7) 회사가 보유하는 열람을 허용하지 않는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탈취하거나 수집 하는 행위
    8. 8) 본 서비스를 탈세, 범죄 수익의 합법화 등 불법행위에 사용하는 경우
  2.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 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14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 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1.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3. 회원은 서비스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 며, 이에 대해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유료서비스등의 구매대금을 정상적으로 지불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 하거나 이를 시도한 경우
  2. 2) 서비스가입신청시기재사항을허위로작성한경우
  3. 3) 기기분실또는도난등의사고신고가접수되는경우
  4. 4) 해킹또는고의적인시스템과부하유발행위등서비스시스템의원활한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를 시도한 경우
  5. 5) 회원이회사및타인의권리,명예,신용등을침해하는경우
  6. 6)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휴대전화번호를 변경하고 변경 사실을 회사에 신고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3자가 변경 전 휴대전화번호를 실제 사용하고 있음을 정당 하게 입증하여 신규 회원 등록을 하는 경우
  7. 7)본 약관 또는『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등그외개별약관에서정하는바를위반 한 경우
  8. 8) 전자금융거래법 및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를 위반한 경우
  9. 9) 기타모바일앱등을통하여안내하는사항을위반한경우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 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1. 1. 회원은 원할 때 서비스 내에서 직접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이용계약 해지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에 따라 회원의 계정에 기록되어 있는 서비스 관련 정보들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해지 전에 해당 정보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서비스 내, 홈페이지, 전자우편, SNS등에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면책조항)

  1. 1. 회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와 교육 및 컨텐츠 자료는 회원의 투자 판단을 위한 참고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관련 특정 종목에 대한 구속적 투자 판단이나 투자 권유를 구성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오류 가 있을 수 있고, 서비스가 지연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정보의 오류나 서비스의 지연에 대 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로 투자 손실이 발생할 수 있 으며, 이에 대한 최종 판단은 이용자 자신이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 자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 니다.
  3. 3.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 을 지지 않습니다.
  6.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 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 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반드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종료)

  1. 1. 회사는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0일 이전에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2. 2. 서비스 종료 통지일로부터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대금 결제)

유료 서비스에 대한 구매 대금은 원칙적으로 회사에서 정한 방법 및 수단으로 결제 합니다. 단, 회사의 정책 및 결제 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및 정책에 따라 각 결제 수단별로 납부방법의 제한 및 결제 금액 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청약 철회 및 구매 대금의 환불)

1.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내부결제 및 기타 결제 방식으로 구매한 유료 서비스의 청약 철회 및 구매 대금의 환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 사용하지 않은 유료 서비스에 한하여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2. 2) 대한민국 법령에서 요구하는 경우,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서비스는 청약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의 앱내부결제가 이동통신사의 정보이용료로 청구되는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환불 요청이 이동통신사의 회원에 대한 정보이용료 청구 이후에 이루어진 경우, 이동통신사 또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정책에 따라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4. 4)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휴대전화 결제로 앱내부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책에 의해 부분 환불이 불가합니다.
  5. 5) 회원이 구매일로부터 7일이 지난 이후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일부 금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 a) 환불 시, 소정의 금융 수수료 및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수수료 비용을 제외하고 환불될 수 있습니다.
    • b) 유료 서비스의 경우, 환불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결제금액에서 총사용 금액 X (구매일로부터 환불 신청일까지의 경과일수 X 1일 사용 금액[1개월기준]) 과 위약금(총 결제금액에서 총사용 금액을 뺀 금액의 20%)을 차감하고 환불됩니다.
    • c) 한화가 아닌 외화로 유료 서비스를 구매 후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구매 시점이 아닌 환불 신청일 기준의 환율을 적용하여 금액을 산정합니다.
    • d) 신용카드 결제, 휴대전화 결제는 신용카드사 및 이동통신사의 환불 기준에 따라 처리가 완료되는데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e) 환불 신청일 기준으로 이용기간이 만료된 모든 유료 서비스는 환불 대상이 아닙니다.

2. 애플 앱스토어 앱내부결제로 구매한 유료 서비스의 청약 철회 및 구매 대금의 환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회원의 결제 여부 및 정보를 회사가 확인할 수 없고 회사는 환불을 이행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애플 앱스토어에 직접 환불 신청을 해야 하고 이때 환불은 애플 앱스토어가 직접 관여하여 처리합니다.

3.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환불은 유료 서비스 구매시 이용한 결제 수단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단말기 명의자의 본인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계좌 또는 요금이 자동이체 되는 계좌로 대체하여 환불합니다.


5. 회원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 내역을 확인한 후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하여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요청하는 서류 를 전자우편 등의 수단을 통해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회원이 미성년자등의 사유로 신원 확인이 어려울 경우 법정대리인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는 법정대리인 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1) 환불 요청서 또는 환불 관련 상담 내역(전자우편 환불 요청 등)
  • 2) 환불 요청자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 3) 환불 요청자 명의의 통장 사본 1부
  • 4) 비용을 납부한 납부 영수증 1부

제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원과 회사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의하여 서로 협의하며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소송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바에 따릅 니다.


제21조 (준거법)

본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2조 (기타사항)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상용화하기 전에 서비스 안정성 등을 위해 서비스 데이터의 변경,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 회원이 저장한 정보 등 해당 테스 트 목적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는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24년 10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